나를 위한 하루 선물 | 서동식 | 함께북스

2023. 11. 7. 16:34

반응형
 
나를 위한 하루 선물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하루 선물』. 이 책은 온전히 나 자신을 위한 지식과 교훈, 마음의 위로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글귀들로 구성되어 있다. 365개의 글과 함께 ‘나를 변화시키는 하루 확언’을 수록하여 이전보다 더 긍정적인 마음과 목표의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게끔 용기를 주고 내면에 힘을 보태어준다. 내면의 소리에 맞추어 지혜롭게 인생의 길을 개척하고, 무의미한 걱정을 하느라 인생을 낭비하지 않고, 성실함으로 미래를 준비하여 기회를 잡고, 영감을 통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등 다양한 지침을 수록하여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
서동식
출판
함께북스
출판일
2011.11.30

나를 위한 하루 선물 | 서동식 | 함께북스

 

오래전에 선물 받고 하루에 한 페이지씩 꼭 보면서 여러 다짐들을 했던 책이다.

그렇게 잘 읽어놓고 아무렇게나 몇 년 동안 놔뒀었는데 작년 이맘때부터 직원들한테 관련 비즈니스 뉴스들을 클리핑 해서 매일 보내주면서 좋은 글도 같이 보내주면 좋겠다 싶어 이 책이 생각나 회사로 들고 갔었다.

일주일 중 며칠은 이 책에 있는 걸로 또 며칠은 내 기억에 남아 있거나 스쳤던 좋은 글들을 보냈었다.

그렇게 매일 보내던 게 벌써 1년이 지났고 회사에 나가지 않은 날 빼고는 꼬박 챙겨서 보냈다.

카운트해보니 254번이었다.

300번까지만 해야지 싶었는데 좋은 걸 나눠주고 싶은 조그마한 욕심도 부리면 안 되는 순간들이 있다는걸, 그 느낌이 왔다.

그래서 254가 마지막 메일이 되었다.

내가 더 다짐하고 더 비워야 할 것들이 또 생겨났다.

이 정도면 됐겠지 싶은 생각이 들 때가 교만함이 생겨나는 시점인 것 같다.

조금 더 비우고 좋은 것들을 어떻게 나눠주면 좋을지 또 다른 방식으로 고민해 봐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