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스 오브 스케일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가들에게 물었다 | 리드 호프먼, 준 코언, 데론 트리프 | 인플루엔셜

2023. 11. 7. 16:22

반응형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
2017년 5월 3일, 에어비앤비 CEO 브라이언 체스키가 초대된 에피소드로 첫 방송을 시작한 팟캐스트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Masters of Scale)〉은 5년여에 걸친 시간 동안 전 세계에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지혜를 전하는 최고의 미디어로 성장했다. 링크드인 공동창업자이자 실리콘밸리의 전설적인 투자자 리드 호프먼(Reid Hoffman)과 TED의 미디어 조직을 이끌어 온 준 코언(June Cohen), 데론 트리프(Deron Triff)가 기획한 이 팟캐스트에는 버락 오바마 전 미국대통령을 비롯해 시대의 아이콘이 된 기업가 빌 게이츠(마이크로소프트), 리드 헤이스팅스(넷플릭스), 하워드 슐츠(스타벅스),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브라이언 체스키(에어비앤비) 등이 출연해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가들의 생생한 창업 이야기와 기업의 성장 과정, 그 속에서 얻게 된 깨달음을 털어놓는다. 동명의 팟캐스트를 기반으로 쓰여진 책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Masters of Scale)》은 이러한 리드 호프먼의 독창적인 인터뷰를 바탕으로, 상위 0.1% 기업가들이 0에서 무한대로 기업을 ‘성장’시킨 최고의 전략을 제시한다. 성공한 기업가들은 수많은 거절에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회사를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고 시도했다. 이 책은 전설적인 기업가 70인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관점을 연결하고, 공통의 패턴을 발견해 독자들에게 유용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성공의 공식이란 없다. 스타트업은 더 이상 후드티를 입은 20대 청년의 성공 신화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연령과 성별, 재산과 교육 수준과는 상관없이 당신의 아이디어를 세상 밖으로 꺼내 스케일업할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자
리드 호프먼, 준 코언, 데론 트리프
출판
인플루엔셜
출판일
2022.06.10

마스터스 오브 스케일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가들에게 물었다 | 리드 호프먼, 준 코언, 데론 트리프 | 인플루엔셜

 

케빈 시스트롬은 대학 3학년 때 피렌체로 사진 공부를 하러 갔다.

그때 교수는 홀가 를 건네주면서 '불완전함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라'라고 조언했다고 한다.

케빈은 예술가에게 어떤 '제약'이 오히려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 낸다는 걸 이해하게 됐다.

완벽한 상태 혹은 마음에 드는 상태는 아주 잠깐 존재하는 것 같다.

그 이외의 시간들은 다 불완전한 시간들일 것이다.

안정적이란 단어가 머릿속에 들어온다면 피벗, 스케일업 등은 생각지도 못할 일이다.

이 외에 여러 가지 와닿는 부분들이 있었지만 깊이를 느끼기에는 부족했다.

많은 케이스들을 담아서 그럴 수도 있고 요즘 생각이 산만했던 탓에 오래전부터 봐오긴 했지만 사유할 시간이 부족해서였을지도 모르겠다.

회사를 만들기 전부터 스케일업은 예정이 되어 있었고 그걸 빠른 시간 안에 진행하리라 다짐을 했었다.

하지만 이겨 낼 수 있을 것 같았던 일들은 매번 나의 시간 안에 있질 못해 해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고 아직도 진행 중이다.

생각지도 못했던 변수들은 내 경험치로도 한참이나 모자라게 느껴졌다.

이제 끔의 시간은 통제 가능한 것과 통제 불가능한 것들이 존재하는 것에 대한 내 인식의 변화를 가져다주는 시간이었다.

무서운 건 그런 것들을 순응할 때 내가, 내가 아닌 사람이 되어 부정했었던 것들에 가까워져 그것들을 이해하는 순간이 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이다.

이런 생각들이 올라오니 내가 점점 약해지는 건가 싶다.

하지만 이런 생각이 들다가도 능력 있고 성실한 구성원들이 함께하고 있으니 나만 정신 차리고 나만 좀 더 힘내면 되겠다로 생각의 마무리를 하게 된다.

11월은 또 한 번의 터닝포인트가 있는 달이다. 반드시 잘 해결해서 퀀텀점프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이 아닌, 모든 것을 배우는 사람이 돼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