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겠습니다 : 자신과 고객 모두가 행복해지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만드는 법 ㅣ 최태원 ㅣ 한스미디어

2023. 11. 1. 17:51

반응형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겠습니다
“지금까지의 내 삶을 멋진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로 만들어 볼 수는 없을까? 진정한 ‘나 자신’과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발견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법 오늘날의 한국은 ‘라이프스타일’이라는 상품을 사고파는 사회가 되었다. 삶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타인의 개성을 존중하며, 돈만을 좇지 않고, 자기 나름의 레저를 즐기며, 유행과 겉치레보다 진정성과 의미를 살핀다. 이제 사람들은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기꺼이 살 준비가 되어 있다. 문제는 어떤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팔 것이냐 하는 것이다. 한국의 포스트모더니즘 전환이 시작되던 2018년 초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라는 개념을 세상에 처음 소개했던 베스트셀러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의 저자가 5년 만에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실전서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겠습니다》를 발간했다. 그간 라이프스타일 컨설턴트로서 수많은 전자ㆍ유통ㆍ뷰티ㆍ건설 등 대기업들과 중소ㆍ개인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만들고 전환하는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했던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세상에 없던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만들고 성공시키는 법을 이야기한다.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의 개념에서부터 설계와 플래닝, 스타팅과 확장의 방법까지, 전 세계 주요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의 흥미로운 사례들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그야말로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의 완벽한 해법서라 할 만하다. 천 명의 라이프스타일은 천 개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지금까지의 삶을 토대로 세상에 없던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꿈꾸는 당신에게 최고의 해답을 선사한다.
저자
최태원
출판
한스미디어
출판일
2022.11.30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겠습니다 : 자신과 고객 모두가 행복해지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를 만드는 법 ㅣ 최태원 ㅣ 한스미디어

 

전작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온다.'를 올해 초에 괜찮게 봐서 반가운 책이다. 전작을 읽었을 때 느낀 건 큰 기업일수록 핵심가치가 빠져있구나를 계속 생각하게 됐다. 이렇게 얘기하면 웃길수도 있는데 내 경험은 그렇다. 기업의 진정한 핵심가치는 상당히 어려운 일이지만 이익은 잠시 미뤄두고서라도 지켜내야 하는 가치이다. 원했던 건 나중에 따라오게 되는데 그걸 참아낼 재간은 없다. 원래 기업의 가장 큰 가치는 고객이 되어야 하는데, 결국 아직까지 자본력만이 가장 큰 힘이 되는 상태이다. 브랜드? 자본력이 있으면 브랜딩의 방법은 말도 못 할 정도로 많다. 아무튼,

이 책은 전작에 이어서 스스로를 찾아보고 사업을 하든 말든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모델을 캔버스에 그려보며 조그마한 계획까지 해서 진행해 볼 수 있도록 조언해 준다. 아주 간단한 손익 관련 내용도 넣어놨고 실질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까지 담아놨다. 마치 "이 정도면 한번 해볼 만하지 않아?"라고 얘기하는 것 같고 비즈니스의 복제나 확장까지 구체적으로 담아서 마무리 해놨다.

인상깊었던 부분은 고객 세그멘테이션 내용이었다. STP전략에 익숙한데 그 짧은 문장에 아차 싶었다. 이제 끔 내가 생각했던 '고객'에서 벗어나야 할 때인 것 같다.

조직 안에서도 '나'로 살아갈 수 있지만 그보다 최종 결정권자가 되는 게 보다 더 '나'로 살 수 있으니, 그렇게 했고, 나와는 다르지만 나보다 뛰어나고 존경할 만한 결이 같은 그런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언제가 끝일지 모르지만 같이 달려봤던걸 후회한다 해도 보기 좋은 흉터일 거라 판단했었다. 그렇게 모여 우리의 좋은 것들을 많은 고객들에게 보여주고 권하며 누군가의 삶의 행복도 같이 추구하는 그런 방법, 충분히 해 나갈 수 있다고 믿었는데 이런 것들이 편협함을 만들어 낸다는 걸 왜 알지 못했을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던 내 부족함이 그게 이상적이란 걸 모른체 꿈을 꾸고 있었나 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