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 컬러 WINNING COLOR :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 | 이랑주 | 지와인

2023. 11. 8. 21:28

반응형
 
위닝 컬러(Winning Color)(큰글자도서)
영국 템스강의 한 다리를 녹색으로 칠한 다음부터 극단적 선택을 하려는 사람들의 수가 3분의 1로 줄었다고 한다. 똑같은 물건도 색이 달라지면 85퍼센트가 선호를 바꾼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이처럼 색은 인간의 심리와 의사결정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없던 소비자를 만들고 팔리지 않던 물건을 팔리게 하며, 처음 봐도 강한 호감을 이끌어 내는 색의 법칙들은 무엇일까.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놀라운 변화를 만들어냈던 흥미로운 사례들을 바탕으로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색의 법칙을 만나보자.
저자
이랑주
출판
지와인
출판일
2023.01.20

위닝 컬러 WINNING COLOR :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 | 이랑주 | 지와인

 

인간이 오감을 통해 받아들이는 외부 정보 중 87%가 시각정보이고 청각이 7%, 촉각이 3%, 후각 2%, 미각 1% 라고 한다.

시각정보에서 60%이상 차지하는게 '색' 이다.

그만큼 각인이 된다면 상당히 많은 힘을 가지고 있는게 '색' 인 것 같다.

컬러에 대한 궁금증 보다 브랜딩에 대한 갈망이 있어 봤는데 아주 다양한 얘기들로 채워져 있어 재밌게 봤다.

모든 색은 다 존재 하지만 나만의 색을 만들고 스토리를 입히고 하는 것들은 또 다른 브랜딩이다.

그간 했었던 것들 외에 조금 더 힘을 줘야 할 부분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았나.

발란스를 맞춰야 한다는 생각을 했지 다른 영역으로 판단을 하지 않아서 더 그렇게 생각했던 것 같다.

지금부터라도 색을 찾아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