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인드 :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 하와이 대저택 | 웅진지식하우스

2023. 12. 25. 20:50

반응형
 
더 마인드
부자는 하늘이 내린다는 말에 한 치의 의심도 없었던 한 사람이 있었다. 성실한 그는 운 좋게도 다들 좋다는 ‘공기업’에 입사했고, ‘성공했다’고 생각했다. 오판이었다. 직장 생활은 건강과 시간을 팔아가며 월급과 바꾸는 냉혹한 과정에 불과했다. 인생을 바꿔보겠다며 성급히 부동산 투자에 뛰어들었으나 사기를 당해 빚더미에 올랐다. 끝없이 바닥으로 내리꽂히던 그는 다시 일어서는 치열한 과정 속에서 비로소 성공의 비밀을 눈치챈다. 미래의 성공을 기정사실로 만들어주는 획기적이고 유일한 방법은 바로 ‘무의식 마인드셋’에 있었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 시간, 건강까지 전부를 바쳐서 얻은 경험과 진실을 이 책에 오롯이 털어놓았다. 학자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대략 인간은 하루에 5만 가지의 생각을 한다고 한다. 이 중 5%만이 의식적인 결정이며, 나머지 95%의 생각들은 인간이 의식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무의식의 세계에서 일어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95%의 생각들을 인식조차 하지 못한 채 모조리 흘려버린다. 무의식의 세계를 일찌감치 깨닫고 마침내 원하는 인생을 이뤄낸 저자가 묻는다. 95%의 생각을 버리고 성공하겠다는 게 이치에 맞는가? 고작 5%에 해당하는 의식의 세계에서 온갖 돈 버는 ‘방법론’을 연마한들, 무의식에 가난한 생각들이 가득한데 과연 부를 이룰 수 있겠는가? 간절히 성공하고 싶다면,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반드시 95%의 무의식을 자신의 목표에 맞게 세팅해놓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그토록 강조하는 ‘무의식 마인드셋’이다. 수많은 자기계발서가 외치는 긍정적인 구호나 ‘좋은 말 대잔치’에 지쳤는가? 그렇다면 이 책이 반드시 필요하다. 『더 마인드』는 모든 성공에 무의식 마인드셋이 선행하는 이유를 촘촘한 논리로 설득하며, 변화 즉 끌어당김의 전 과정을 낱낱이 분해해주기 때문이다. 수천 권의 책을 읽은 저자가 100% 직접 경험하고 느낀 정수만을 담았으므로 불필요한 설명 따위는 조금도 없다. 망설일 시간에 첫 장을 넘겨보자. 이번에야말로 진짜 바꿔봐야겠다는 생각에 ‘탁’ 하고 울림이 닿으며, 그동안 한 번도 느끼지 못했던 감정이 솟아날 테니까. 이 책은 당신의 무의식을 건드려 인생이 기어코 바뀌게 만들 것이다. 『더 마인드』와 함께라면 당신은 성공한다. 당신이 그걸 원했기 때문에.
저자
하와이 대저택
출판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일
2023.11.25

더 마인드 :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 하와이 대저택 | 웅진지식하우스

스스로 파이팅 하고 다독이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일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 누군가 비교할 대상이 있다면 조금 편할 수도 있을 텐데 그렇게 되면 쳐다보고 위안 받을 거리만 찾게 될 게 뻔하다. 그리고 그게 내가 정말 원하는 게 아닐 수 있으니 그렇게 할 필요도 없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할 수 있는 걸 다 해보고 더 이상 할 게 없을 때 이 책에 나와있는 내용들을 하면 될 것 같다. 만약 그렇게 해보고 안된다면, 다 해보고도 안되는 게 있구나 하면서 또 다른 방법을 찾으면 된다. 아주 힘 빠지는 얘기지만 난 계속 반복했었던 것 같다. 지금도 반복 중이고. 그래서 원하는 게 이루어졌을까. 원했던 것 다는 아니지만 몇 가지는 이룰 수 있어서 그 뿌듯함은 아주 잘 간직하고 있다.

책 속에는 좋은 내용들이 많은데 그중에도 좋았던 건 책 속에 많은 저자들이 등장해서 주옥같은 말들을 끌어와 내가 본 책도 있고 아는 저자들도 있어 조금 반갑기까지 했다. 요즘 내가 좀 해이해진 느낌이 들어 읽었는데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앞서 말했듯이 할 수 있는 거 다 해봤는데 안된다면 이거 한번 해봐도 되지 않을까.

① 목표를 소리 내어 하루 100번씩 말하기
② 손으로 하루 100번씩 100일간 쓰기
③ 상상으로 시각화하기
④ 감사하기
⑤ 노트에 목표를 적고 취침 전후로 읽어보기
⑥ 1,000번씩 90일간 말하기
⑦ ‘선불 감사’ 하기
⑧ ‘셀프 하이파이브’ 하기
⑨ 작은 끌어당김 경험하기
⑩ 아침에 일어나서 이불 정리하기

"혹시 당신은 오늘 하루를 잘 버텨냈는가? 만약 그랬다면 내일은 버티지 않았으면 좋겠다. 다만 ‘순조로운 성공 중’이라고 당신의 무의식에 계속 말해줄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