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 독소가 빠지면 비만과 질병은 저절로 사라진다 ㅣ 하비 다이아몬드 ㅣ 이문희 ㅣ 강신원 ㅣ 사이몬북스

2023. 11. 2. 11:04

반응형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책은 저자의 아내 메릴린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그녀는 남편을 만나기 전, 각종 수술과 투약으로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난파상태와 같았다. 박사를 만나 자연치유의 방법으로 새 삶을 찾아 그와 결혼했으며 자연분만으로 진통 1시간 20분 만에 아이를 낳을 정도로 건강체가 되었다. 무엇이 그녀에게 새 삶을 살게 한 것일까? 무엇이 뚱보에 종합병원이었던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몸과 정신을 송두리째 바꾼 것일까? 인간의 몸은 아주 복잡하지만 자연의 법칙에 의해 아주 단순하게 운행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경지에 오른 사람은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쉬운 문장으로 풀어내면서, 건강서적도 재미있고 감동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 〈나는 질병 없이 살기로 했다〉에 이어 사이몬북스에서 3번째로 선보이는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역작이자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우리가 그동안 알고 있던 통념을 송두리째 깨버리는 다이어트와 질병에 관련된 놀라운 이야기들로 가득하다.
저자
하비 다이아몬드
출판
사이몬북스
출판일
2020.07.10

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 독소가 빠지면 비만과 질병은 저절로 사라진다 ㅣ 하비 다이아몬드 ㅣ 이문희 ㅣ 강신원 ㅣ 사이몬북스

 

하비 다이아몬드는 살아 있는 음식을 섭취하라고 강조한다. 살아있는 음식이란 과일과 채소이다. 거기에 약간의 견과류와 씨앗류를 추가한다. 신체 주기를 통해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된다.

책에 두 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하나는 일주일에 6일 시행 1일 휴식, 또 한 가지는 일주일에 한번, 이렇게 두 가지 프로그램이다. 이 정도만 가끔씩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한다. 책에는 각 사항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는데 개인적인 의견으로 추가해 본다. 그냥 참고만 하면 될 것 같다.

- 매일 프로그램(하루일과) 6일 시행, 1일 휴식
1. 밤에 창문을 열어 놓고 잔다.
오래전 뇌과학 책을 봤을 때 방에는 공기청정기가 무조건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 생각난다. 산소가 중요한데, 자는 동안 독성물질 및 이산화탄소로 인해 해독에 방해가 된다. 추우면 이불을 더 덮으라고 말한다.
2. 잠자리 들기 전, 그리고 기상 후 에 1분간 스트레칭 한다.
원하는 스트레칭을 하면 될 것 같다.
3. 취침 전, 기상 후, 또는 낮에 잠깐씩, 하루에 6회 복식호흡을 한다.
#스텐퍼드식최고의피로회복법 에도 나와있는데 호흡법이 중요하긴 한가보다. 자기전에는 꼭 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
4. 잠에서 깨자마자 물 한 잔을 마시고, 매 식사 5~10분 전에 한 잔을 더 마신다.
위스키잔 1컵 정도의 양이라도 좋다.
5. 매일 30분 이상 걸어라.
6. '다이어트 5대 불변의 법칙'을 준수하라.
1법칙 - 독소를 제거하면 비만과 질병은 사라진다
2법칙 - 3대 주기(섭취, 동화, 배출)에 당신을 맞추어라
3법칙 - 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어라
4법칙 - 아무 음식이나 섞어 먹지 말아라(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섞지말아라)
5법칙 - 살아 있는 음식을 먹어라
7. 매일 5분 이상 내면에 집중해라.
명상을 하면 된다. 이 떄 호흡도 신경 쓰면서 자기전에 하면 좋을 것 같다. 물론 아침에 해도 좋고.

- 매주 1회 프로그램(최소한 1주에 한 번 이상)
1. 요가
복잡하고 상업적인 요가는 피하고 심신의 안정을 주는 그런 요가
2. 9시까지 잠자리에 들어라.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하면 좋다.
3. 로푸드(생식)의 날을 가져라.
과일, 과일즙, 채소 등
4. 따뜻한 욕조목욕을 해라
죽은세포가 모공을 막지 않게 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핀란드에 사우나 문화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책에서 봤는데 어떤 책이었는지 기억이 안난다.
5. 자연 속으로 들어가라
숲이나 나무가 많은 공원을 한번씩 가보자.
6. 보상을 바라지 말고 선행하라.
이런 애기가 나올지 몰랐다. 하지만 나도 동의한다. 사람 감정 중에서 필요 없는건 서운함 인것 같다. 음덕을 쌓으면 좋은일이 생걸거다.
7. 친구나 가족을 만나라.
인간은 사회적인 존재이기 때문에 관계를 맺고 살아야 한다고 한다. 난 친구가 없는데 큰일이다.

속이 좀 편하면 좋다. 몸도 조금이라도 불편한 곳이 없어야 짜증이 없어질 것이다. 이런 상태면 마음도 편해질 것이고 생각도 많은 부분 긍정적으로 바뀔 것이다. 그러면 좋은 일도 많이 하게 될 것 같고 평소에 보이지 않았던 그간 미진했던 부분도 보일 것이고 전보다 더 신경 쓸 수 있는 에너지가 생기지 않을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