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변기 레버 교체하는 방법

2016. 5. 30. 18:47Life ain't easy

반응형

얼마 전부터 어머니가 당신 방의 화장실을 쓰지 않고 거실 화장실을 써서 왜 그러냐 물었다.

안방 빼고 다 내 건데 ㅋㅋㅋ

알고 보니 변기가 물 내리는 게 고장이 났다고 하더라.

알았다고 내가 고쳐 준다고 한지가 벌써 일주일째.

내 할일 하기 바빠 어머니 불편한 건 생각지도 않고,

쿨한 우리 어머니는

일주일을 딱 기다리고

'변기 좀 고쳐라 이제' 라고 해서 오늘 봤다.

이놈의 집,

오래돼서 어느 한군데 말짱한 곳이 없다.

변기를 보니 레버가 부러져 있었다.

그러니 물을 내릴 수 가 없다

변기 뒷 뚜껑 열고 줄만 잡아당기면 물을 내릴 수 있긴 한데...

그래서 철물점에서 레바를 사가지고 왔다.

1,500원이다.

 

물 내려가는 줄을 잡아당길 수 있게 저렇게 생겼다.

레버를 고정하는 플라스틱 너트까지 해서 한 세트다.

 

화장실 변기 뒷 뚜껑을 열어볼 일이 없으니 물때가 껴서 좀 더럽다. 사실 청소 하고 싶지도 않고 -_-;;

왼쪽 상단이 레버이고 그게 깨져서 하얀 방울줄을 끌어당기지 못해 물을 못내리는 것이다.

예전 집에서는 저 줄이 끊어지는 경우가 몇 번 있어서 교체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게 아니었다.

레버를 빼냈다. 이렇게 부러져 있었다.

너트를 돌리면서 왜 안 빠지지 생각했는데, 레버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내리가 되어 있으니 풀리지 말라고 나사산이 반대로 되어있다.

그래서 반대 방향으로 해야 풀린다.

저 레버 구멍이 네모인데, 그 구멍이 네모인 줄 처음 알았다.

돌아가지 말라고 네모인가 보다.

 

교체했다.

레버를 달고, 저 하얀 구슬 같은 줄을 적당히 당겨서 레버를 움직여 보고 당겨 놓으면 된다.

레버를 조이는 너트는 끝까지 조이면 레버가 움직이질 않으니 적당하게 흔들리지 않게만 하면 된다.

그리고, 변기가 고장 나는 또 한 가지는 저 줄이 끊어지는 경우다.

저 줄도 철물점에서 팔고 있으니 저렴하게 교체가 가능하다.

집에 뭔가 고장 나는 게 없었으면 좋겠다 -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