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식작전 Ransomed, 2023

2023. 9. 17. 12:58영화

반응형
 
비공식작전
“비공식적으로? 알아서 해라? 여기는 하루하루가 지뢰밭이에요” 1987년, 5년째 중동과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외교관 ‘민준’(하정우). 어느 날 수화기 너머로 20개월 전 레바논에서 실종된 외교관의 암호 메시지가 들려온다. 성공하면 미국 발령이라는 희망찬 포부에 가득 찬 그는 비공식적으로 동료를 구출하는 임무에 자원해 레바논으로 향한다.공항 도착 직후, 몸값을 노리는 공항 경비대의 총알 세례를 피해우연히 한국인 택시기사 ‘판수’(주지훈)의 차를 타게 된 ‘민준’.갱단까지 돈을 노리고 그를 쫓는 지뢰밭 같은 상황 속, 기댈 곳은 유일한 한국인인 ‘판수’ 뿐이다.그런데 돈만 주면 뭐든 하는 수상쩍은 이 인간, 과연 함께 동료를 구할 수 있을까?
평점
7.4 (2023.08.02 개봉)
감독
김성훈
출연
하정우, 주지훈, 임형국, 김응수, 김종수, 박혁권, 유승목, 번 고먼, 마르친 도로친스키, 페드 벤솀시, 카림 사이디, 아나스 엘바즈, 니스리네 아담, 한수현, 최정우, 장소연, 권은성, 전신환, 서영삼

하정우의 캐릭터가 그대로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이다. 

이미 해외에서 찍은 여러 영화와 겹쳐보이는 듯한 이미지가 자꾸 보여 다소 거슬린다는 생각이 처음엔 들었지만 몰입도가 좋은 영화라 이내 그런 생각이 사라졌다.

그때의 시간, 중동지역 그리고 하정우의 색감을 얘기하고 싶다면 이 영화의 색감과 딱 맞다는 느낌이다.

크게 소란스럽지 않으면서 계속 끌고가는 긴장감이 보는 내내 숨죽이게 한다.

그리고 약간의 감동적인 포인트까지 더해 더 재미있는 것 같다.

어쩌면 스킵했었을 영화를 쿠팡플레이에서 보여주니 그저 고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