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 매주 1시간 투자하여 최상의 기억력, 생산성, 수면을 얻는 법 | 톰 오브라이언 ㅣ 이시은 ㅣ 브론스테인

2023. 5. 2. 11:53

반응형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뇌 건강, 만성 질환과 대사 장애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강연자 겸 작가인 톰 오브라이언의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머릿속에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릿하여 자주 집중력이 떨어지고 기억해야 할 사실을 잊어버리거나 몸이 피곤하여 찌뿌둥한 가장 큰 원인은 뇌 건강에 있다고 이야기하며, 뇌기능장애가 환경 독소들이 우리 뇌를 공격한 결과가 축적되어 발생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고 이런 노출로 인한 손상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뇌가 건강하지 않으면 뇌가 안개 낀 것처럼 흐릿해지며 건강, 생산성, 집중력,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데,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뇌의 생명력, 명료성, 에너지를 즉각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구체적인 단계를 밟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동기를 부여한다. 뇌 기능에 영향을 주는 환경적 요인, 문제 해결을 위해 자신의 뇌 기능과 문제를 알아보는 방법, 최강의 레시피》의 저자 데이브 아스프리와 《777 다이어트》의 저자 JJ 버진 등 유명한 베스트셀러 건강 전문가들이 공유한 건강 레시피를 통해 생활습관의 변화를 일으켜 뇌 건강을 회복시키는 방법을 전달한다.
저자
톰 오브라이언
출판
브론스테인
출판일
2019.08.21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 매주 1시간 투자하여 최상의 기억력, 생산성, 수면을 얻는 법 | 톰 오브라이언 ㅣ 이시은 ㅣ 브론스테인

 

꾸준히 안타만 쳐도 야구 경기에서 이긴다는 생각으로 문제에 접근해서 아주 작고 사소한 부분부터 차곡차곡 쌓일 수 있도록 해야 가능한 일들이다.

 

건강 피라미드, 구조/생화학/마음가짐/전자기장 부분으로 나눠서 설명하고 각각의 사례들로 중요성을 더했다.

 

직접 요리할 수 있도록 친절한 레시피도 담겨있고, 한두 가지씩만 선별해서 실천해 봐도 좋을 것 같다.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획기적인 연구가 일상적인 병원 치료에 적용되기까지 평균 17년이 걸린다는데,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건강 관련 지식들이 지속적으로 변화되는 것들을 느꼈을 때는 아주 끔찍한 부분도 있을 것 같다.

 

알아가는 건 상당히 즐거운 일이지만, 어쩌면 모르는 편이 나을 때도 있는 것 같다.

728x90
반응형